진표율사

진표율사

해동 미륵조인 진표율사계 미륵보살께서 계를 받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율사는 주로 대중적인 포교를 점찰선악업보경에 의한 십선계를 널리 선포하였으므로, 진표율사의 법계를 다시 찾아서 십선계맥도 율사에서 어원을 찾게 된 것이다.

그리고, 미륵 부처님의 신앙과 십선도의 관계는 미륵신앙과 십선도에서 요지는 중생세계에서 십선공덕을 성취한 불자는 도솔천에 태어나서 미륵님을 친견하고, 미륵 부처님의 법문을 듣게된다고 미륵상생경에서 밝히었고, 미래 세계 직용하생경에는 십선공덕이 성취되고, 십선공덕을 닦은 불자는 미륵정토세계에 태어나서 미륵님의 법문을 듣고 수기를 받게 된다고 하였다.

진표율사는 미륵님의 가르침을 받들어 십악을 참회하고, 십선들천시키는 원덕으로서 장차 미륵이 출현하실 용화세계를 구현 십선교화 전개하였다한다.

불법에 우리 불자는 진표율사의 교지와 정시를 이어받아 모든 불자 십악을 참회하고, 십선을 실천하여 지상에 용화세계를 실현하여 미륵 부처님이 출현하게 되심을 확신했다.

미륵신앙과 십선원력을 세우시다 우리가 참된 성품을 깨닫지 못하고 욕망이며 염원이다.

불자여 무한 우주와 생명의 올바른 진리를 채우지 못하고 악업과 욕망에 사로 잡히여서 무한 고통의 바다에 헤매는 중생이여, 석존계 설법하시기를

■ 첫째는 참된 자아를 망각할 것이며


■ 둘째는 올바른 삶의 길을 열어 주시고


■ 셋째는 최선의 참된 노력을 다하지 못한 것이 그것이다.



이 세가지의 원인으로 인류의 이상은 항상 일종의 악몽이 되고마는 것을 슬퍼하신 부처님께서는
우리에게 가장 참된 행복을 창조하는 법으로써


■ 첫째는 참된 자기 자아를 발견하고


■ 둘째는 올바른 삶의 길을 밟아 나가고


■ 셋째는 최선의 참된 노력을 다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다.